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20:26

국제원자력수출 박람회 HICO서 오는 29일 개막

국내 원전산업 복원·경쟁력 제고···K-원전 세일즈 총력전

국제원자력수출 박람회 HICO서 오는 29일 개막

한국수력원자력,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등 국내 대표 원자력 플랜트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원전수출 전시회가 경주에서 개최된다. 경주시는 정부의 새로운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 정책에 발맞춰 국내 원자력 기술 및 기자재 해외 수출을 위한 ‘2022 국제원자력수출 및 안전콘펙스’ 를 경주HICO에서 오는 29~31일 사흘간 열린다.

주낙영 “지역주민 삶 좀 더 개선할 것”

건천읍, ‘폐철도부지 활용방안 간담회’ 개최

주낙영 “지역주민 삶 좀 더 개선할 것”

경주시 건천읍은 지난 11일 주낙영 시장을 비롯해 지역 도의원, 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철도부지 활용방안 간담회’ 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중앙선 폐선부지 활용에 대해 건천읍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 명산 신라오악 잇기’ 스탬프 투어 운영

신라오악, 관광명소 등 5곳 이상 방문 시 인증 기념품 제공

‘경주 명산 신라오악 잇기’ 스탬프 투어 운영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덕구)는 경주를 방문하는 탐방객이 경주국립공원의 신라오악과 주요 관광명소를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경주 명산 신라오악 잇기’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8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3개월간 경주시와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8월 17일부터 모집, 새로운 프로그램 포함 8월 말 개강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경주문화재단은 회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전국을 무대로 음악 해설과 강연, 집필 활동을 하고 있는 조희창 음악평론가의 ‘클래식 용어사전-오페라 편’ 강좌는 주 1회씩 12주 동안 진행된다. 기존 클래식의 범주에서 나아가 이번 학기에는 오페라의 용어를 정리하며 고음악부터 현대의 뮤지컬에 이르는 종합 무대예술의 세계를 탐험한다.

경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급수 자원봉사활동 참여

경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자원봉사활동 실시

경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임활)위원들은 지난 13일 ‘2022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급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날 임활 위원장을 비롯한 이동협, 김종우, 김항규, 이강희, 최재필 의원 등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매일 9개 부스에서 급식 봉사에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부스별 인원을 나누어 직접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축구 관람을 위해 경주를 찾은 방문객들을 시원하게 맞이했다.

경주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성료

‘도서관 속 환경학교’ 주제로 환경의 소중함 일깨워

경주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성료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초등학생 3,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여름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 속 환경학교’ 라는 주제로 △ 환경문제 △ 생태문제 △ 소비문제의 총 3종류의 테마로 구성돼 진행했다.

경주중앙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추천도서 전시와 책 대출 이용자들의 참여 행사 마련

경주중앙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경주중앙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에는 추천도서 전시를 비롯해 책을 대출하는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있다.

경주시, 어린이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어린이집 66개소, 2043명 아이들 올바른 식습관 체험

경주시, 어린이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을 위해 ‘꼬까미의 골고루 나라’ 인형극 공연을 열였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인형극은 편식을 없애고 건강을 되찾는 내용으로 관내 어린이집 66개소, 2043명의 아이들이 관람했다.

건천읍,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축구대회 성료

건천읍 출신 독립유공자 기리는 가두행진도 진행해

건천읍,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축구대회 성료

경주시 건천읍은 지난 15일 건천운동장에서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건천읍민 축구대회’ 를 개최했다. 올해로 53번째를 맞이하는 행사는 광복절을 기념해 읍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동천동 재향군인회 지회, 나라사랑 소중함 되새겨

광복절 기념 태극기 달기 캠페인 및 달아주기 행사 전개

동천동 재향군인회 지회, 나라사랑 소중함 되새겨

경주시 동천동 재향군인회 지회(회장 곽근철)는 지난 14일 윗동천 일원에서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태극기 달기 캠페인 및 달아주기’ 행사를 전개했다.

용강동, 아름다운 깨끗한 동네 조성 나서

오는 9월까지 기초 환경개선 사업 추진

용강동, 아름다운 깨끗한 동네 조성 나서

경주시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는 아름답고 깨끗한 동네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기초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공공시설물 및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게양대의 오·훼손된 기를 교체하고 기의 위치를 태극기 기준으로 정립해 게양하는 데 힘썼다.

영경사, ‘사랑의 백미 108포’ 기탁

관내 복지 사각지대 및 어려운 이웃에 전달 예정

영경사, ‘사랑의 백미 108포’ 기탁

영경사(주지 혜문(박영묵)스님)는 지난 14일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위한 백미(10kg) 108포를 경주시청에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주지스님의 발원으로 수년간 준비한 삼신불 및 다보여래불탑 접안법회와 대한불교법화종 8대 종정을 지내신 큰스님(운명대종사) 다례제를 맞이해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수원, 체코 원자력계와 MOU 체결

SMR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

한수원, 체코 원자력계와 MOU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체코 국영 원자력연구소(이하 UJV Rez.), 체코 국영 원자력연구센터*(이하 CV Rez.)와 16일 3자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시 외국인 농업연수생 제도 ‘순항 中’

나눔재단 월드채널과 농업연수 프로그램 추진 MOU

경주시 외국인 농업연수생 제도 ‘순항 中’

지자체 최초로 국제구호단체와 손잡고 개도국에 선진농업을 전파하고 농번기 일손을 돕는 ‘경주시 외국인 농업연수생 제도’ 가 순항 중이다. 경주시는 국제구호단체 사단법인 나눔재단 월드채널과 농업연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노후·고위험·취약시설 139개소 집중안전점검 실시

경주시,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경주시는 오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전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은 지자체와 각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이 합동으로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철우
  2. 이철우

여론광장

진행 중인 여론광장이 없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