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19:45

  • 뉴스 > 교육/문화/행사

학부모 50여 명 대상 부모교육 특강 진행

‘자기가 건강한 자녀로 양육하기’ 주제로 강연

기사입력 2022-09-30 21: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주시가 지난 28일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한동대학교 심리학과 가요한 교수님을 초빙해 자기(Self)가 건강한 자녀로 양육하기라는 주제로 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강의를 펼쳤다.

 

특히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에서 흔히 겪는 문제를 사례 중심으로 현실감 있게 풀어내어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특강으로 자녀의 자기 표상을 건강하게 형성하는 것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우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대하는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더 나은 자녀 양육을 고민하시던 학부모님들의 고민이 해소되길 바란다경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학부모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10월 중 부모교육 특강을 준비하고 있으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760-7742)로 문의하면 된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