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19:47

  • 뉴스 > 경주뉴스종합

경주시-지역대학 상생협력 MOU 체결

상생협력으로 지역과 대학 동반성장 도모

기사입력 2022-01-26 19: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주시와 경주대학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위덕대학교, 서라벌대학교 등 지역 4개 대학은 26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경주시-지역대학 상생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는 경주시와 대학이 학생 감소 등 위기상황에 공동대응하고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기석 경주대 총장, 반상우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장, 김봉갑 위덕대 총장, 천종규 서라벌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경주시-대학교 간 상생 협력 방안 협의 경주시민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이다.

 

협의체 회의 개최는 연간 상·하반기 2회를 원칙으로 하고, 필요 시 수시 개최하기로 했다.

 

상생협의체는 내실 있는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학 협력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을 견인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역-대학 간 원활한 협력을 위해 2018년 대학협력팀을 신설하고 대학교 반값 기숙사, 경주사랑장학금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송정훈 기자 (abshine14@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