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본청(경주시 양정로 260)에서 400m 가량 떨어진 임대청사(경주시 양정로 241-1)에 여러 민원 관련 부서가 이전함에 따라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임대청사 원스톱(ONE-STOP) 민원처리 서비스’ 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임대청사 원스톱(ONE-STOP) 민원처리 서비스’ 는 민원접수를 비롯해 검토‧보완‧처리 등에 있어 민원인이 다소 거리가 먼 본청과 임대청사를 오고 가는 불편을 덜어주고 서류 이송시간도 줄여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지도록 한다.
올해 초 본청에서 임대청사로 이전한 민원 관련 부서는 관광컨벤션과, 해양수산과, 기업지원과, 일자리창출과 등으로 연 2000여 건의 원스톱 민원처리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민봉사과는 민원처리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원스톱 민원처리 서비스 실시로 시민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식품․공중위생 영업신고 관련 민원처리를 식품위생과 한 곳에서 일괄 처리하는 ‘식품‧공중위생 영업신고 및 허가 원스톱 서비스’ 를 이달 초부터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